반응형


'2tv 생생정보' 문전성시의 비밀

굴회무침 굴두루치기 메기불고기



오늘 저녁의 맛집은 어딜까요? 문전성시의 대박 맛집과 제철 밥상의 모습을 생생정보에서 감사하게도 알려준다고 합니다.


철든 밥상 코너

 - 굴회무침 맛집 '큰마을영양굴밥', 굴두루치기 맛집 '통영해물일번지'.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철든 밥상(제철 재료로 만든 밥상) 코너를 통해 충남 서산시 굴회무침 맛집 '큰마을영양굴밥', 경남 통영시 굴두루치기 맛집 '통영해물일번지'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습니다.


'큰마을영양굴밥'에서는 굴회무침, 굴물회, 어리굴젓 등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굴회무침을 주문하면 맛깔나게 매콤한 양념이 된 굴회무침을 만날 수 있는데요.



생생정보문선01



달아난 입맛도 돌아온다는 이곳의 굴회무침은 굴과 함께 양파, 쑥갓, 배 등이 큼직하게 썰어져서 매콤 새콤 달콤한 양념에 버무려져 나옵니다.

 

시원한 굴물회는 싱싱한 굴과 당근, 오이, 고추, 무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새콤 달달한 바다맛을 자아내고요.

 

전혀 비리지 않고 적당히 새콤하고 적당히 달고 매콤한 굴물회는 많은 이들의 취향저격 메뉴라고 합니다.



생생정보문선02




'통영해물일번지'에서는 굴두루치기와 굴유곽이 인기인데요.

 

이곳에서 굴두루치기를 주문하면 탱글탱글한 굴과 고기가 듬뿍 들어간 두루치기를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매콤한 양념이 밥에다가 쓱쓱 비벼 먹어도 맛있고, 굴과 돼지고기의 조합이 가히 환상적이라네요.




#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 

- 메기불고기 맛집 '팔짝메기불고기탕', 매운소꼬리찜 맛집 '가마솥소머리국밥'.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를 통해 대구 서구 메기불고기 맛집 '팔짝메기불고기탕', 충남 금산군 매운소꼬리찜 맛집 '가마솥소머리국밥'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습니다.


'팔짝메기불고기탕'에서는 메기불고기와 메기 어탕이 인기 메뉴입니다.



생생정보문선03



이곳에서 메기불고기를 주문하면 철판에 매콤한 양념이 된 더덕, 시래기와 함께 메기불고기가 등장하고요. 이렇게 나온 메기불고기는 더덕, 시래기와 함께 깻잎에 쌈을 싸 먹으면 매콤하면서 전혀 비리지 않은 메기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메기불고기를 먹은 후엔 철판에 밥까지 볶아 먹으면 숟가락을 놓을 수 없는 최고의 한상 차림이 완성됩니다.

 


'가마솥소머리국밥'에서는 매운소꼬리찜과 꼬리곰탕이 대표 메뉴로 꼽힙니다.


생생정보문선05




이곳에서 매운소꼬리찜을 주문하면 커다란 접시에 보기만 해도 맛깔스런 빛깔의 소꼬리찜이 등장하는데요. '가마솥소머리국밥'의 매운소꼬리찜은 이곳 사장님만의 특별한 소스와 3번 조리한 소꼬리의 조화가 이뤄진 음식이라고 한다. 6년근 인삼, 황기, 월계수 잎, 천궁, 감초, 양파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매운소꼬리찜의 맛의 풍미는 살리고 건강까지 고려해 뛰어난 맛을 자랑합니다.


매콤한 양념맛이 소꼬리에 잘 스며들어 밥과 함께 먹다보면 자꾸 젓가락이 가게 한다고 합니다.



오늘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에서 이 군침나도록 맛있는 음식을 보실수 있습니다.




'2TV 저녁 생생정보' 오늘의 맛집등 위치는 어디 !!



<혼자 보기 아깝다> 


1. 보현암 :: 경상남도 고성군 하일면 무선2길 1039.

2. 문수암 (바위틈 문수보살상)  :: 경상남도 고성군 상리면 무선리 291-5.

3. 고성 공룡시장 (수산물 특화시장) :: 경상남도 고성군 고성읍 성내로112번길 75-8. 

4. 해명수산 (홍가리비 양식장) :: 경상남도 고성군 삼산면 삼봉1길 294-58.

5. 계림새우나라 (가리비 코스요리) :: 경상남고 고성군 고성읍 신월로 31.

6. 상족암 군립공원 :: 경상남도 고성군 하이면 덕명5길 42-23.

7. 상족암 유람선 :: 경상남도 고성군 하이면 덕명4길 39-53.






<시장의 전설> 


봉메찐빵 (봉평메밀찐빵)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허생원장터길11 봉평시장.



<문전성시의 비밀> 


1. 팔짝메기불고기탕 (메기불고기, 메기 어탕) ::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동 1402-1.

2. 가마솥소머리국밥 (매운소꼬리찜, 꼬리곰탕) :: 충청남도 금산군 추부면 서대산로 643.



<제철 재료로 만든 밥상>


1. 큰마을영양굴밥 (굴회무침, 굴물회, 어리굴젓) ::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1길 65.

2. 통영해물일번지 (굴두루치기, 굴유곽) :: 경상남도 통영시 통영해안로 253.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하세요 ^^.

[참고/출처::이투데이]



'2tv 생생정보' 대동 맛지도 - 경주 황리단길 낙지돼지볶음, 아바이순대

2TV 생생정보 리얼가왕, 어죽칼국수 숯불오리쌈밥정식 꼬막정식등

'2TV 생생정보' 장사의 신, 족발귀신 갈치조림 누룽지통닭


블로그 이미지

소식배달부

이 이야기 저 이야기 모두 이야기를 소곤소곤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