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 다이어트]  비만치료주사로 건강하게 다이어트관리



다이어트를 건강하게 할수 있는 소식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여름철은 땀과 무더위 때문에 다이어트가 곤욕스러운 계절이다. 하지만 노출이 많고 휴가시즌이 겹쳐 있어 다이어트가 절실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여름철 비만관리는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까요 ?

CU클린업피부과 영등포점 신종훈 원장은 “다이어트를 계획하는 사람들은 저열량을 바탕으로 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게 정석이다”며 “나이 들수록 몸이 활동하지 않고 가만히 있어도 소비되는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므로 살 빼는데도 더 큰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식이요법은 우선 고열량 식품을 피해야 한다. 당분 많은 과자류, 패스트푸드, 아이스크림 등을 삼가고 채소와 과일 위주의 식이섬유 식사를 한다. 또한 빨리 먹을수록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 포만감은 뇌에서 10~20분 후 인지하므로 가급적 느긋이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운동은 하루 30분 이상 등에 땀날 정도로 해야 한다. 근육 운동은 기초대사량을 늘리고 유산소 운동은 지방을 소비하는 효과가 있다. 대표적으로 아령 운동, 스쿼드 하체 운동, 빠르게 걷기 등이 꾸준한 운동들입니다.

그런데 여름철은 체력 고갈이 심해 중도에 다이어트를 포기하기 쉽다. 살이 쉽게 빠지지 않아 각종 식욕을 억제해준다는 식품을 섭취하거나 검증 되지 않은 약을 먹기도 한다. 그러나 눈에 띄는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메스꺼움, 두통, 심박수 증가, 어지럼증 등 부작용을 겪어 건강까지 해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신종훈 원장은 “여러 방법으로 비만관리에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원하는 사람은 비만주사가 방법일 수 있다”며 “삭센다(Saxenda) 주사, 지씨아르기닌(GC Arginine) 주사는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비만시술로 꼽힌다”고 말하였습니다. 

삭센다는 체내 식욕 조절 호르몬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리라글루티드 성분을 이용한 주사다. 비만도 30 이상인 고도비만에 주로 처방되고 비만도 27 이상이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를 한 가지 이상 가지고 있을 경우에도 처방 가능하다. 주사를 맞고 일정시간이 지나면 배고픔이 덜 느껴져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단에 도움됩니다.



삭센다의 특이점은 환자 스스로 주사하는 자가 주사라는 점이다. 펜 타입의 제형으로,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고 통증 염려가 적다. 식품의약품안전처(MFDS), 미국식품의약국(FDA), 유럽의약품허가당국(EMA)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지씨아르기닌 주사는 체지방 감소, 기초대사 강화, 근육생성 효과가 있다. 아르기닌은 준 필수 아미노산으로 혈액순환을 도우며 지방산 산화, 지방분해 촉진, 운동효과를 증대하는 역할을 한다. 삭센다와 지씨아르기닌 주사는 병행하면 효과가 극대화되며 개인마다 증상과 신체적 상태, 효과, 후유증 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피부과에서 처방 받아야 합니다.

한편, 비만주사 후에는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유지하는 게 권장된다. 다만 여름철에는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신종훈 원장은 “요즘 같이 고온 다습한 계절에는 쉽게 피로하고 입맛이 떨어져 정작 중요한 영양소를 섭취 못할 수 있다”며 “식이요법 시라도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해야 건강에 이롭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햇빛이 뜨거운 10시부터 3시 사이에는 낮 운동을 피하는 게 좋다. 운동 시에는 갈증이 오기 전 물을 틈틈이 섭취해 탈수를 예방해야 합니다.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하세요 ^^. 

블로그 이미지

소식배달부

이 이야기 저 이야기 모두 이야기를 소곤소곤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