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남 단양 여행코스 7,

11월 1박2일 나 홀로 가을여행 추천명소



겨울을 향해가는 이 계절에 혼여행이 하기 좋은 명소 소식이 전해져 소개해 드립니다.


국내 가을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충남 단양에 주목해보자. 자연이 함께하는 힐링 여행지 단양은 조용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로 혼자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도 통합니다.

달동네마늘순대, 단양팔경포차 등 볼거리 먹거리도 즐비하다. 국내 1박2일 여행지, 단양 가볼만한곳을 소개 드립니다.



# 새한서점.

약 40년 전 고대 앞에 문을 열었던 새한서점은 온라인 중고서점으로 변신하며 단양 산골 깊숙한 곳에 자리잡았습니다.


단양여행코스01


영화 ‘내부자들’을 통해 알려지면서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끝없이 길게 늘어선 나무 책장 안에 수많은 책들이 빼곡히 진열돼있다. 본관과 별채로 구성돼 있으며 전 분야의 책들이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 이끼터널.

최근 SNS를 통해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곳입니다.


단양여행코스02


커플인증샷의 배경이 되는 이곳은 오랜시간동안 벽에 자라난 이끼들로 마치 한편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준다. 차량통행이 많지 않아 도로 중앙에서 특별한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 수양개빛터널.

구석기 시대 석기문화를 엿볼 수 있는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 뒤쪽에 위치한 수양개빛터널은 오색찬란한 불빛을 감상하기 위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단양여행코스03


여러 테마로 장식된 각 방에는 각종 현란한 조명과 함께 신나는 음악이 흘러나온다. 빛터널을 나오면 야외정원으로 이어지는데 밤에 가면 ‘빛의정원’으로 탈바꿈한다.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낮보다 밤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 사인암.

단양팔경 중 하나인 사인암은 기암괴석 절경으로 여행객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단양여행코스04


높이는 약 50m 정도로 기암 아래는 남조천이 흘러 더욱 운치있는 가을 풍경을 만들어줍니다.



# 도담삼봉.

단양팔경 중 가장 유명한 도담삼봉은 단양의 대표 여행명소로 꼽힙니다.

단양여행코스05

단양의 빼어난 절경에 반해 단양군수를 자처한 퇴계이황이 ‘도담삼봉’이라 이름지었다. 장군봉과 양 옆의 딸봉, 아들봉 세 개의 섬이 강 위에 나란히 서 있는 모습이 운치를 더한다. 전망대가 아닌 인근 선착장을 찾으면 유람선과 모터보트도 탑승할 수 있으며 주차장 쪽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석문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 단양 패러글라이딩+카페산.


젊은 여행객이라면 단양 패러글라이딩을 경험해보길 추천합니다.


단양여행코스06


굳이 패러글라이딩을 타지 않아도 활공장 옆에 있는 카페에서 단양 전망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 카페산은 전망대 겸 패러글라이딩 접수처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테라스 좌석에 앉아 낙하산이 떠오르는 이색 풍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단양강잔도.

단양만천하스카이워크는 단양 대표 전망대로 통한다. 남한강 수면에서 100m 높이에 설치된 이곳은 산 중턱에 위치해 셔틀버스를 타고 한참을 올라가야 만날 수 있습니다.


단양여행코스08


둥근 철제 돔 형태로 아래가 훤히 보이는 유리데크를 걸으면 짜릿한 경험을 느낄 수 있다. 스카이워크 아래쪽 절벽에는 중국 협곡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잔도길이 놓여져 있어 간단한 산책을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마음의 힐링을 얻을 계획을 가지고 계신분들은 위의 곳도 한번 검토해 보세요.

여러분 저녁시간이 다가 오내요. 맛있는 음식을 소중한 분들과 나누시면서 힐링하세요. 행복하세요. ^^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하세요 ^^. 

[참고/출처::팸타임스]


충남 대표 관광명소, '미스터션샤인' 촬영장소 부각 ....영상포함

늦가을 단풍 절경 명소, 내장산-불국사-송호관광지 ....영상포함

11월 주말 나들이정보, 축제 공연 전시 5일장 구경하세요

제네시스 g90 , 티저이미지 공개등 사전예약 ....영상포함


블로그 이미지

소식배달부

이 이야기 저 이야기 모두 이야기를 소곤소곤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