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생정보, 해신탕 + 더덕요리정식 + 황태구이 & 황태해장국 맛집 위치는?



오늘의 맛집은 생생정보의 최강 맛집코너의 해신탕 맛집과 더덕요리정식 맛집을, 여기에

전설의 맛 코너의 30년 전통 황태구이 & 황태해장국 맛집이 소개되며 더불어 새해 소원성취여

행 소식이 소개되어집니다.



◆ '생생정보'  최강 맛집 코너 

  - 해신탕 맛집 '감나무집' + 더덕요리정식 맛집 '해랑정 더덕밥'


대구 수성구 해신탕 맛집 '감나무집', 대구 동구 더덕요리정식 맛집 '해랑정 더덕밥'을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는다네요.


'감나무집'에서는 해신탕이 인기 메뉴고요. 이곳에서 해신탕을 주문하면 뚝배기에 각종 싱싱한

조개류와 새우, 문어, 전복 등 다양한 해산물과 버섯, 야채 등이 들어갑니다.


황태구이2


해산물의 쫄깃한 식감과 한약 단내음이 부쩍 국물에서 느껴져 건강한 맛을 자아냅니다. 특히 남은 국물로 만든 죽은 구수하면서 든든함을 더해줍니다.


'해랑정 더덕밥'에서는 더덕요리정식이 대표 메뉴로 꼽히는데요, 이곳에서 더덕정식을 주문하

면 한정식처럼 다양한 요리가 차려져 나오네요.


각종 나물과 장아찌, 수육, 회무침, 전, 잡채, 샐러드, 더덕튀김 등 다양한 요리가 차려져 골라먹는 재미가 있네요. 이와 함께 조기와 제육볶음, 된장찌개와 더덕철판구이까지 푸짐한 요리가 입맛을 돋운다고 합니다.





◆ 생생정보 전설의 맛 코너

  - 30년 전통 황태구이&황태해장국 맛집 '미가'


강원 속초시 황태구이&황태해장국 맛집 '미가'를 찾아가 특별한 맛의 비법을 듣습니다.


'미가'에서는 황태구이와 황태해장국이 인기 메뉴입니다. 이곳에서 황태구이를 주문하면 상다리 휘어질 정도로 많은 밑반찬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황태구이


각종 나물과 연근 조림, 김치, 젓갈로 이뤄진 밑반찬은 그야말로 골라먹는 재미가 있고요. 반찬 하나하나 직접 만들었다고 하는데 전부 화학조미료는 사용하지 않고 천연조미료만 사용해 만들었다고 하니 건강한 맛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메인 메뉴인 황태구이의 황태는 아주 부드럽고 식어도 그 부드러운 맛이 유지돼 뛰어난 맛을 자랑하고요. 황태해장국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비린맛은 전혀 없고 담백한 국물 맛이 왜 이곳의 황태해장국이 최고의 해장국으로 꼽히는지 알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 생생정보 방송소개 맛집 위치는 여기


  # 최강 맛집코너 <해신탕 맛집 + 더덕요리정식 맛집>


■ 해신탕

-. <감나무집대구 수성구 동대구로80 24,  053-756-7755.


 더덕요리정식

-. <해랑정 더덕밥대구 동구 해동로 165,  053-984-8040.

 

      

 

  # 전설의 맛 <30년 전통! 황태구이&황태해장국>


■ 미가

-. 강원 속초시 신흥2 41,  033-635-7999.

      


  # 남상일의 길 따라 얼쑤 <새해 소원 성취 여행(대구광역시, 경남 사천, 경북 봉화)> 


 청량사

-. 경북 봉화군 명호면 북곡리 247,  054-672-1446.


     백천사

-. 경남 사천시 백천길 326-2,  055-834-4010.

 

 육전면가

-. 경남 사천시 군영숲길 74,  055-835-8091.


     현풍휴게소(마산방향)

-.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 성하길 48,  053-614-2436.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클릭은 매우 소중하며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 

[참고/출처::kbs, 이투데이]


생생정보 맛집, 오징어볶음&묵은지김치찜 + 돔베고기 + 찻잔카페 위치는?

생생정보 리얼가왕, 뚝배기복국 + 1000원 백반 + 한우 해장국 위치는?


블로그 이미지

소식배달부

이 이야기 저 이야기 모두 이야기를 소곤소곤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