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하여 몸을 보양할 수 있는 음식 소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보양식 대결을 펼쳤졌습니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요즘 핫한 편백찜 전문점이니데요.

 
월계수 잎과 통 후추가 들어간 물을 끓이고 그 위에 편백나무 찜통을 얹어 그 수증기로 익혀먹는 요리이네요.


편맥향 가득한 편백찜 통 안에 숙주나물을 전체적으로 깔아두고 그 위에 대표 주연이 올라갑니다.

 


소고기 등심부위는 물론 스페인산 이베리코 목심까지 올라갑니다.


9분만 편백찜기에 푹 쪄주면 저칼로리, 고단백 깔끔한 보양식 편백찜이 완성되며,  여기에 단짠매력의 간장새우덮밥으로 마무리하면 여름 보양 백서가 완성되어 진다고 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곳은 경기 안양시 추어탕 맛집입니다.

 
15년간 추어탕을 만들어온 주인장은 매일 아침 공수되는 국내산 미꾸라지에 집 된장을 풀고 삶아낸 뒤 통째로 뼈까지 갈아주고요.  여기에 영양만점 사골육수 더해주고 시래기, 그리고 백태콩을 갈아 팔팔 끓여내면 15년 전통 추어탕 완성되어 진다고 하네요.

 


또 영양만점 돌솥밥과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7년 된 멸치속젓, 그리고 들기름으로 버무린 시래기무침, 겉절이 김치는 추어탕과 환상궁합이랍니다.  뿐만 아니라 나주에서 가지고 오는 우렁이를 넣은 우렁이 추어탕과 전복추어탕, 그리고 우렁전복추어탕까지 추어탕의 변신도 맛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여름 보양식 소고기편백찜과 안양 우렁전복추어탕 이야기였습니다.

[참고/출처::일요신문]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클릭은 매우 소중하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블로그 이미지

소식배달부

이 이야기 저 이야기 모두 이야기를 소곤소곤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