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의 달인은 우리 주변이웃을 소개해 주죠.  오늘은 매운 등뼈구이, 스페인 요리, 양말의 달인이 소개되어 집니다.

 

생황의 달인의 은둔식달 잠행단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매운 등뼈 구이 집을 찾았는데요.  이미 SNS에서 소문난 이 집 등뼈 구이는 매콤한 양념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등뼈 구이는 세 번의 조리과정을 거치는데, 먼저 구운 파와 양파, 월계수 잎을 넣고 삶아 잡내를 잡아준 다음, 불에서 한 번 구워낸다.  여기에 달인이 제조한 양념을 넣고 또 한 번 푹 익혀내면서 수시로 국자를 이용해 고기에 매콤한 양념이 잘 배도록 뿌려준다. 묵묵히 불 앞을 지키며 수고로운 과정을 거쳐야만 달인의 매운 등뼈 구이가 탄생한다고 합니다.

 

 

두 번째 달인은 양말 달인이다. 소문을 듣고 찾아간 곳은 도봉구의 한 양말 공장. 얼핏 평범해 보이는 이곳에 양말의 달인들이 모여 있습니다.

 

재빠른 손놀림으로 양말의 짝을 맞추는 구미자 (女 / 55세 / 경력 30년) 달인부터 기계처럼 정확하게 양말 끝에 핀을 박는 정미경 (女 / 47세 / 경력 26년) 달인, 빠른 손놀림으로 틀 안에 양말을 꽂아 신속 정확하게 양말에 칼 주름을 잡는 김진구 (男 / 59세 / 경력 40년) 달인과 도봉기 (男 / 52세 / 경력 20년) 달인까지, 네 명의 달인 모두 각자 저마다의 분야에서 현란한 기술을 선보여 줍니다.


세 번째 달인은 서울의 한 스페인 음식점에서 만난 민경록 (男 / 30세 / 경력 10년) 달인이다. 이 식당에는 특별한 점이 있다.

 

 

특히 저온 기름에서 오랫동안 익히는 ’콩피’ 방식으로 조리한 문어는 육질이 부드러워 색다른 차원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문어요리의 감칠맛을 돋우는 양념 또한 특별하다. 각종 채소로 만든 양념에 파프리카 시즈닝 가루를 넣어 맵싸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살려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까지 오늘의 생활의 달인인 매운 등뼈구이, 양말 달인, 스페인 요리 달인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 오늘 생활의 달인 정보

 

1. 은둔식달 :: 매운 등뼈구이 달인

 -. 서울 뼈구이 매운족발 

   :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274-1, ☎02-965-5838.

 

2. 양말 달인

  -. 에이스섬유  

   : 서울 도봉구 창동 593-4, ☎02-990-4909.

 

3. 스페인 요리 달인

  -. 메호르

   :  서울 광진구 능동로13길 15, ☎02-465-8027.

 

 

여기까지 오늘 생활의 달인 소식이였습니다.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참고/출처::뉴스엔]

블로그 이미지

소식배달부

이 이야기 저 이야기 모두 이야기를 소곤소곤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