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쉐린가이드 서울 2019,

별 받은 식당은 어디?.... 영상포함



맛집이라기 보다는 유명한 음식점을 소개한다고 봐야 하나요? 미쉐린가이드 소식이 소개되어 전해드립니다.


새로운 별이 탄생했다. 모수(이노베이티브)·무오키(이노베이티브)·스테이(프렌치)·104(한식)·한식공간(한식) 등 5곳이 올해 새롭게 미쉐린(미슐랭) 별을 받았다고 하네요.

미쉐린코리아는 18일 오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삼성동)에서 열린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9’에서 별 1~3개를 받은 레스토랑 26곳을 공개했다. 올해로 발간 3년 차를 맞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은 지난해보다 2곳 많은 26곳의 레스토랑에 별을 줬네요.

이 중 새롭게 별을 받은 레스토랑은 5곳이다. 미쉐린 가이드는 '2019 빕 구르망'에 이어 미쉐린 별도 새로운 리스트를 선정하면서 다양성을 택했다. 한식과 양식, 어느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골고루 선정됐었고요.

눈여겨 볼 것은 노련함으로 정통 한식을 고수해온 이종국, 조희숙 두 명의 셰프가 모던 한식을 주도해온 젊은 셰프들과 함께 별을 받았다는 점이다. ‘셰프들의 셰프’로 불리는 조희숙 셰프가 이끄는 ‘한식공간’과, 미쉐린 가이드 서울이 처음 발간된 2017년에 ‘곳간’으로 이미 별을 받은 이종국 셰프의 ‘104’가 각각 별 1개를 받으며 2019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까지 젊은 셰프들의 주 무대였던 미쉐린 가이드가 수십 년 동안 묵묵히 한식을 해온 조희숙·이종국 셰프에게 주목했다는 점은 울림이 크다고 보여지네요.


별식당어00

반면 해외파 젊은 셰프들의 활약도 눈에 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동명의 레스토랑으로 이미 미쉐린에서 별 1개를 받은 안성재 셰프의 ‘모수’, 남아공 케이프타운의 ‘더테스트키친’의 부주방장으로 활약한 박무현 셰프의 ‘무오키’ 등이 새롭게 별을 받았다. 시그니엘에 자리한 ‘스테이(프렌치)’ 역시 이번에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렸네요.



‘라연’·‘가연’ 올해도 별 3개

전반적으로 올해 리스트는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변화가 크지 않았다. 일단 여전히 한식에 가장 많은 별을 줬다. 별3개를 받은 가온·라연을 비롯해 곳간·권숙수·정식당·밍글스·발우공양·비채나·도사·주옥 등 별을 받은 레스토랑의 절반인 13곳이 한식을 하거나 한식을 기반으로 한 퓨전요리를 선보이는 곳이고요.


‘요리를 맛보기 위해 여행을 떠나도 아깝지 않은 집’을 의미하는 별 3개를 받은 레스토랑의 벽은 여전히 높았다. 3년째 가온(한식)·라연(한식)이 별 3개를 유지했을 뿐, 새로운 변화는 없었네요.

 
다만 별 1개와 2개 레스토랑은 약간의 변동이 있었다. 지난해 ‘요리가 훌륭한 레스토랑’을 뜻하는 별 1개를 받은 밍글스(모던한식)·알라프리마(퓨전이탈리안)는 지난해보다 별 1개씩을 추가해 ‘멀리 찾아갈 만한 집’을 의미하는 별 2개를 받았다. 반면 지난해 별 2개를 받은 ‘곳간(한식)’은 올해 별 1개를 받았네요.

 

다음은 미쉐린가이드 2019 리스트(가나다순) 입니다.


별식당어02


최고의 맛과 경험을 위해 열정을 바치고 있는 셰프들과 그들이 창조한 궁극적인 맛의 조화를 아끼고 사랑하는 열정적인 미식가들을 위한 오마주를 의미하는 ‘저니 투 패션 (Journey to Passion)’이라는 테마로 진행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9의 리스트는 책자로 출간됨과 동시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같은 곳에 가보지 못해서 정말 음식이 맛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나중에 기회에 되면 가보아야 겠네요.

여러분 힘차게 오후 시간 보내세요.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하세요 ^^.

[참고/출처::중앙일보]


==  서울 2019 발간 및 시상식 영상  ==



글래드 여의도 호텔 미식회 프로모션... 영상포함 [맛]

[맛] 배곧 ‘월곶포구’를 아시나요 ?.... 소래포구 옆 숨은 맛집

[맛] 양념치킨 - 돼지 목살구이 - 참께토스트 레시피... '에어프라이' 사용

[건강다이어트] ‘로푸드’ 다이어트 시크릿... 할리우드 셀럽들 살 빠져 고민중 ?


블로그 이미지

소식배달부

이 이야기 저 이야기 모두 이야기를 소곤소곤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