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윤권 셰프 요리 검증주장,

미쉐린 가이드 공정성 의혹제기.... 영상포함



미쉐린 가이드의 등급 및 시상식등이 있었는데요. 이 등급등에 대해서 검증을 하자는 소리가 나왔습니다. 이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리스토란테 에오’를 운영하는 어윤권 셰프가 미쉐린 가이드의 공정성에 의문을 제기하고 공개 검증을 요구했다. 어 셰프는 로마와 밀라노에서 포시즌스 호텔을 비롯한 유명 레스토랑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2018 미쉐린 가이드에서1스타를 받았으나 올해는 제외됐는데요.

  
어 셰프는 18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생방송으로 미쉐린 추천 스타쉐프와 제가 똑같은 재료를 공개하고 요리하는 블랙박스 요리 시연을 통해 공정성 검증을 희망한다”고 밝혔네요.

  
그는 “저는 3일 전에 날짜만 알려주시고, 날짜와 재료는 미쉐린 측 스타쉐프들에게 넉넉히 미리 알려주셔도 된다”며 “만약 답변이 없으면 미쉐린의 비리를 인정하는 것이라고 받아들이겠다. 저와 에오를 아껴주시는 팬들에게 저도 무언가 노력을 하고 싶다”고 적었습니다.

  
어 셰프는 지난 11일에도 “어떤 경로로 2019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에서 에오가 제외됐다는 것을 인지하게 됐다”며 “이미 한 달 전부터 올해는 스타미쉐린이 한 개 더 늘어나고 M레스토랑 등의 새로운 스타미쉐린이 들어간다고 들었다”고 명단 유출 의혹을 제기했다. 어 셰프가 언급한 식당은 실제로 2019 미쉐린 가이드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어윤권셰프00


미쉐린 가이드는 선정 때마다 명확한 평가 기준과 결과가 공개되지 않아 공정성 논란이 끊이지 않았는데요.

  

미쉐린 측은 “평가원은 방문 레스토랑과 호텔이 어디에 있든 항상 체계적이고 동일한 기준을 적용해 일관된 방법으로 평가를 진행한다”며 “철저히 익명성을 유지하며, 레스토랑과 호텔의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일반 고객과 동일한 서비스 하에서 평가를 진행한다”고 설명했지만 발표 행사는 별도의 질의응답 시간 없이 주최 측의 일방통행식 발표 후 막을 내려 일각의 궁금증을 해소하기에는 부족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매년 논란이 끊이지 않지만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선정은 셰프들의 오랜 꿈이자 명예다. 어 셰프 역시 “미쉐린 오너 셰프는커녕 미쉐린스타레스토랑에 스태프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며 “20년 이상 미쉐린스타를 목표로 살아온 요리사의 입장에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미쉐린 측에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밝혔습니다.


해마다 이루어지는 행사인데요. 다소 잡음이 끊이지 않는거 같네요. 서로서로 즐거운 일들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즐거운 밤 보내세요. ^^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하세요 ^^.

[참고/출처::중앙일보]


==  어윤권 셰프의 '리스토란테 에오' 철학영상  ==



'생방송투데이' 김포 해물품은닭 맛집.... 위치등 소개

미쉐린가이드 서울 2019, 별 받은 식당은 어디?.... 영상포함

김지수 음주 인터뷰 논란 .... 영상포함

'냉장고를 부탁해' 변정수 다이어트 비법, 퀴노아의 효능 및 먹는법... 영상포함


블로그 이미지

소식배달부

이 이야기 저 이야기 모두 이야기를 소곤소곤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