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미네 갈비찜

달콤 짭짤한 갈비찜 만들기....영상포함



수미네 반찬에서 선보였던, 간장양념을 사용하여 달콤 짤짤하게 만드는 갈비찜이 소식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갈비찜은 토막 낸 쇠갈비로 만든 찜으로 재료로 어린 암소갈비가 연하고 맛있어 자주 쓰인다. 고기가 잘 물러 쉽게 떼어먹을 수 있으며 달달하고 짭조름해 인기 있는 음식이다. 갈비는 늑골을 말한다. 소의 갈비는 가리라고 하여 가리찜 이라고도 불린다. 갈비 한대마다의 끝은 뼈의 모양이 뒤둥그러져 고기가 별로 붙어있지않아 국물을 내는데 쓰이며 납작하고 고기가 많은 부분을 찜으로 사용합니다.



# 한입에 쏙 빼먹기 좋은 맛있는 갈비찜.


수미네 갈비찜01


우리나라는 달마다 명일이 있는데 음식이 따르게 되어 절식이라고 말한다. 추석에는 닭찜을 먹었는데 닭찜대신 요즘엔 갈비찜을 쓰기도 한다. 갈비는 살코기에 비해 가격이 비싸 갈비찜은 고급음식에 속한다. 갈비찜이 잘 된 것은 고기가 물러 쉽게 떼어먹을 수 있다. 살이 있는 소의 갈비 일수록 기름이 많다. 기름이 많으면 입에 붙기도 하고 맛도 없어 기름 덩어리는 떼어내거나 한번 끓여 기름을 빼고 끓이기도 합니다.


# 수미네 갈비찜 만들기.

재료 : 소갈비용 갈비, 무, 당근, 표고버섯, 계피, 건고추, 대파반뿌리, 달걀, 대추한개, 밤, 잣, 은행을 준비하시고요.

양념: 간장, 배, 생강, 간마늘, 매실액, 올리고당을 준비하세요.


수미네 갈비찜02



# 만드는법.

  1. 갈비는 두시간 정도 물을 갈아주면서 핏기를 빼주고 칼집을 내어줍니다.
  2. 배와 생강, 마늘을 갈아주어 면보에 즙을 내어준뒤 간장을 섞어 갈비와 3시간 정도 재어줍니다.
  3. 무, 당근은 다듬어 잘라주고 버섯은 칼집을 내어줍니다.
  4. 달걀지단은 따로 내주고 계피와 건고추를 깐 냄비에 갈비를 넣고 물을 자박하게 부어줍니다.
  5. 간은 간장으로 맞춰주고 센불로 30~40분 정도 끓여준뒤 대추를 넣고 무와 당근 버섯도 넣어줍니다.
  6. 무와 당근이 익을 때쯤 밤과 잣, 은행을 넣어주고 대파와 지단을 올려줍니다.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하세요 ^^. 

[참고/출처::팸타임스]


==  수미네반찬 소갈비찜 만들기영상  ==


서울신라 그랜드힐튼 호텔 미식회, 세계 먹거리 여행

어윤권 셰프 요리 검증주장, 미쉐린 가이드 공정성 의혹제기.... 영상포함

'생방송투데이' 김포 해물품은닭 맛집.... 위치등 소개

미쉐린가이드 서울 2019, 별 받은 식당은 어디?.... 영상포함


블로그 이미지

소식배달부

이 이야기 저 이야기 모두 이야기를 소곤소곤 나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