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과 우리 몸의 변화,
운동후 나타나는 6가지변화
건강을 위해 틈틈히 운동을 즐기시는 분들이 계시죠. 적당한 운동은 건강에 참 좋다고 하는데요 이 운동이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소개해 드립니다.
운동하면 스트레스가 해소되고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도 향상된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운동이 미치는 영향이 무엇이기에 이 같은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는 걸까. '헬스닷컴'이 소개한 운동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6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1. 몸의 열기 방출.
운동을 하면 칼로리를 연소시키면서 체온이 오르고 땀이 난다. 땀은 열을 방출시키는 기능을 한다. 땀이 나기 때문에 몸이 과열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2. 심장 박동 수 변화.
운동은 심장 박동 수를 높여 근육으로 혈액과 산소가 보다 많이 운반될 수 있도록 만든다. 특히 지구력을 요하는 훈련을 자주 반복하면 안정 시 심박수가 느려진다. 이로 인해 심장은 더욱 효율적으로 신체의 각 기관과 근육으로 혈액을 원활하게 공급하게 되어 집니다.
3. 행복 호르몬 분비.
힘든 운동을 하면 아드레날린과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가 치솟는다. 우리 몸은 이러한 변화를 위협으로부터 탈출을 시도하고 있는 것으로 인지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근육의 고통을 덜어주고 기분을 완화시키는 엔도르핀을 분출하게 된다. 엔도카나비노이드 호르몬 역시 통증을 억제하고 운동 후 황홀하고 행복한 감정에 도달하도록 만든다고 하네요.
4. 뇌 활성화.
유산소 운동은 사고 능력과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 운동을 하는 동안 뇌로 흐르는 혈류의 양이 증가하면서 일어나는 현상이다. 활발한 신체활동이 뇌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5. 근육 형성.
운동을 할 때마다 우리 몸은 극도의 피로감에 시달린다. 근육에는 미세한 상처까지 생긴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 같은 근육 손상과 스트레스는 근육의 건강을 해치기보다 오히려 튼튼하게 만드는데 기여한다. 이러한 과정의 반복으로 보기 좋은 복근이 생기고 근력이 향상된다고 하네요.
6. 장 운동 활성.
달리기를 하고 나면 화장실에 꼭 가는 사람들이 있다. 운동 후 일어나는 배변감 때문이다. 운동을 하면 몸의 중심부인 코어와 내장으로 몰리던 혈액이 근육으로 이동하는데 이때 배변이 촉진된다. 따라서 운동 한 시간 전부터는 음식을 먹지 않는 편이 좋다고 하네요.
운동이 건강에 좋은것은 알고 있으나 잘 않하게 되는데요. 우리 모두 운동을 꾸준히 하여 건강하게 생활 하도록 하죠. 여러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글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및 광고를 클릭해 주세요.
저에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행복하세요 ^^.
[참고/출처::코메디닷컴]
다이어트 방법, '나 혼자 산다' 한혜진 아쿠아바이크 운동효과.... 영상포함
우리 아이 눈 시력 저하 고민, 생활습관에서부터 출발.... 영상포함
탈모 종류와 예방법, 5명중 1명 고민에 고민.... 영상포함